밀양펜션 자연속의하루펜션
COMMUNITY
푸르른 자연속에서 여유로운 하루를 즐겨보세요.
포토갤러리
물소리, 새소리가 정겨운 자연 속의 하루 펜션

[블룸버그] $7.6조 매도 후, 아시아 반등을 믿는 사람은 없다

심천 증권 거래소 [블룸버그] $7.6조 매도 후, 아시아 반등을 믿는 사람은 없다

이틀 동안의 11%의 반등은 아시아 시장이 불황에서 벗어났다고 투자자들을 설득하기에 충분치 못했습니다.


수요일에는 거의 모든 국가의 주가가 급등하면서, MSCI 아시아 태평양 지수가 2008년 10월 이후 최고의 이틀을 기록했습니다.

Asia stocks jumped for a second day after wiping out $7.6 trillion value [블룸버그] $7.6조 매도 후, 아시아 반등을 믿는 사람은 없다

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로 지난 2개월간 $7.6조가 날라가며,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게 됐습니다. 그럼에도 초록색 구간에서 투자할 준비가 된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.


Foundation Asset Management HK Ltd의 최고재무책임자, 마이클 량은 " 반등한다고 해서 시장이 일직선으로 올라가는 것은 아닙니다. 기업들이 실적을 발표하기 시작하는 4월에도 대규모 매각이 있을 수 있습니다. 당신은 시장이 수익의 대한 손실을 반영했다고 믿습니까?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."라고 말했다.


아시아의 시장의 반등은 베어마켓 바운스가 될 수 있다.


재정의 불확실성

MSCI의 아시아 주식의 2020년 소득 추정치는 작년 1월 최고치에 비해 14% 감소했으며,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최고치 였던 58% 하락과 비교된다.

Downgrade of Asian profit estimates still below 2008-2009 levels [블룸버그] $7.6조 매도 후, 아시아 반등을 믿는 사람은 없다

싱가포르 은행의 투자전략 팀장은 "언제 상황이 호전되기 시작할 수 알 순 없지만, 한순간의 실수로 유혹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."라고 말했다.

또한 "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의 시장의 윤곽은 W자형 또는 U자형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. 30%의 할인의 현혹될 수 있기에, 가치투자에 신중을 가할 필요가 있다" 라고 전했다.